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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요정

카우보이 비밥 2016. 4. 10.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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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의 대상을 공격한다. 정확히는 활에 대한 공격속도와 공격력 보정이 가장 높다. 이것 때문에 가장 돈이 덜 들어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돈벌이에 유용한 클래스.였다.

스탯은 DEX던 CON이던 상기 했듯이 활에 대한 보정이 기본적으로 타 클래스에 비해 엄청 좋다.활 착용이 가능한 다른 클래스들은 다엘을 제외한 나머지는 촐기를 마셔봤자 활 공속이 대단히 느려터져서(…) 큰 의미가 없고 다엘의 경우 요정에 비해 활 공속은 떨어지지 않지만, 덱스가 부족할 경우 원거리 무기에 대한 보정이 그렇게 까지 좋다고 보긴 힘든 단점이 있으나 스팅을 사용하는 경우는 예외지만, 스팅은 사거리가 좀 떨어진다. 용기의 물약을 마신 기사가 어느정도 공속만 보면 촐기만 마신 상태의 요정과 비슷 하지만, 문제는 기사는 한손 무기와 방패를 주로 착용하지. 스왑은 쉬워도 회피율이 떨어지는 걸 감수해야 하는 양손 무기는 그다지…. 또한 

STR 힘요정 으로 시작을 끊는다고 하더라도 초중반 어느 정도의 렉사를 버텨낼 수 있는 레벨 30 정도가 될 때 까진 스탯유형과 관계 없이 그냥 활을 들고 사냥을 하는 게 가장 좋을 정도로 보편적. 여기에 초중반부터 영구적 테이밍이 가능한 견공류들을 테이밍 해서 앵벌이겸 레벨업을 나서는 편이다. 특히 펫을 대동한 사냥의 경우 지나치게 어려운 사냥터를 가는 것만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선 굉장히 투자금에 비해 이익금이 엄청 높다. 게다가 여차하면 여러가지 마법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지키는것뿐 아니라 펫을 지키기도 쉬운 편이다. 이렇게 차곡차곡 쌓인 자본으로 장비를 갈아끼우기 쉬운 클래스. 다만, 하이브리드형 캐릭터 여서 그런지 방어력 보정은 아무리 좋더라도 기사나 용기사에 비하면 떨어지는 편이며 마법사보단 좋지만, 마법사에 비해 일반 마법을 완전하게 사용하질 못한다. 익힐 수 있는 한계가 6레벨 마법까지며 거기 까진 제약 없이 익힐 수 있는지라 상당히 유용한 편인데다 특히나 정령 마법을 제대로 배우면서 부터는 그 활용성이 더욱 커지게 된다. 또한 자금이 어느 정도 되면서부터는 강력한 정령 마법을 배울 수 있고 그걸 통해 더욱 더 아데나를 쌓아가기가 쉬워지게 된다.

스탯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분산형,집중형으로 나뉘며 분산형은 최저한의 기능을 생각한 스탯을 여기저기 나누어서 투자하는 형식.

집중형은 한 스탯을 최대한 올리는 방향으로 잡으며 활, 석궁등 원거리 무기를 사용시엔 DEX에 검을 들 경우 STR이나 CON에, 사냥만 주구장창해서 돈 벌이에 유용성을 누리고자 할 경우엔 CHA에 투자를 하는 편. 이중 DEX와 CON에 투자를 하는 것이 초반에 쉽지만, 장비가 어느정도 되면서 돈 벌이를 생각한다면 레벨이 높은 개랑 같이 다니기 좋도록 CHA에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다. 컨트롤만 좀 해준다면 마법사보다 더 많은 머리수로 몹을 머리수로 패잡는 재미가 각별하기 때문. 또한 레벨이 52가 되면 INT나 WIS에 투자를 해서 마법들을 원활하게 돌려 사냥시간을 월등히 늘리는 타입의 요정도 있다. 다만 이 경우엔 활을 이용하는걸 강요받는편이며 상기했듯이 일정레벨이 되지 않으면 장비가 돼도 힘든편이다. 자신이 그 일정레벨이 되었다면 하는걸 추천하는 후반 지향형태.

단점 중의 단점으로 강력한 근접 전투를 행하면서 이속이 빠른 대상을 처리하기가 좀 쉽지 않고 원거리 공격에 강한 몹들을 상대로는 오히려 더 힘이 든다.게다가 상기한 정령 마법의 장점을 보면 굉장히 좋아보이지만, 이들중 특출나게 좋은 정령 마법은 현질을 하지 않았다면 배울 엄두를 내지도 못하는 경우가 수두룩 한지라 리니지 특유의 쓴 맛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점을 느끼게 한다.(…)

2012년 9월 26일, 캐릭터 리뉴얼을 했는데, 정령 마법 스톰샷은 공격력증가량이 올라가고 명중 보정이 음수에서 양수로 바뀌었으며 블러드 투 소울의 경우엔 HP 소모량이 늘어난 대신 MP 수급량도 늘어나고 전용무기 취급인 활들도 타격치와 명중 보정이 늘어나는 등 사냥 유지력이 더더욱 뛰어나졌다. 다만 PVP에 유용한 스트라이크 게일이나 어스 바인드, 그리고 이레이즈 매직은 사거리가 짧아지거나 어마어마한 후딜레이가 생기는 등의 패치가되어 PVP에서 주춤하게 되었다.


2014년 7월 기준으로는 진짜로 적마법사 취급이다. 이레이즈 매직으로 마법 저항력도 내리고 캔슬도 자기가 하고 자가 버프도 돌리면 되고 적당히 상향까지 받기도 했고 단체 디버프나 버프도 적당히 뛰어나긴 한데...뭔가 하나 2등이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2등 조차도 못한다.(...) 게다가 꿀빨던 시절이 너무 길었던데다 원체 인식이 좋은 캐릭터다보니 징징대면 요정주제에 징징대기는 쯧쯧.. 같은 반응밖에 얻지를 못한다. 현재로서는 활요정과 검요정 모두 어중간한 위치를 벗어나지를 못하는중. 그나마 소울 오브 플레임 익힌 80레벨이 된 검요정이나 숨통이 트이는 편이지만, 상기했듯이 소울 오브 플레임이 한두푼도 아니고...

앞서 돈을 벌어들이기가 수월한 편이라고 했으나 사냥터 리뉴얼 이후 저레벨 때는 은화살 값도 벌지를 못해서 52레벨 전까진 대단히 고생 하게 되는 것이 단점. 경험치는 많이 주지만, 아데나는 전혀 주질 않는 사냥터를 돌아다니면서 50레벨 돌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 상아탑 출입이 무난 해지는 시점이 되어도 혼자선 돈을 벌기가 대단히 어렵다.(...) 적어도 5층에서 파티를 맺고 싸우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계열 별 정령 마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공통- 속성과 무관하여 보조적인 효과 위주로 습득이 가능하나 트리플 애로우의 경우 사냥용 스킬로 대단히 유용하며 이외에도 HP를 소모하여 MP를 채우는 스킬도 있기에 여러가지로 속성을 초기화 시켜도 남아있어 유용성이 크다. 정령 소환 시리즈의 경우 크게는 도움이 안되지만, 장비 성능이 낮을 때 화살 값 소모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단 경험치는...) 정령은 선택한 계열에 따라 그 성능이 약간씩 달라지긴 하지만, 사냥터와 몹의 성능에 비해 성장을 통해 조금씩 강해져가는 펫과 레벨에 따라 더 강력한 개체들을 불러내는 서먼 몬스터와 달리 데리고 다닐 수 있는 숫자도 하나 밖에는 부르질 못하고(카리스마와 상관 없이 하나 밖에 부르질 못하며 조합도 불가능.) 레벨 60대 사냥터에만 가도 쓸 구석이 대단히 적어지게 되며 경험치만 까먹는 애물단지로 전락한다.

불- 주로 근접 공격력을 추가/증가 시켜주며 돈이 없으면 하지 않는 게 좋다는 평가가 팽만하고 지배적인 속성. 이유는 근접전 성능이 낮은 요정이 확실한 근접 전투 능력을 수행 하려면 소드 오브 프레임을 습득해야 하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1~2억 아데나를 오가는 아이템을 쉽게 쓰긴(...) 그렇다고 다른 나머지 불 정령 마법들이 아주 나쁜 것은 아니나. 요정의 근접전투 능력이 낮아서 무기와 방어구가 끝내주게 좋아야만 한다. 아무리 겹쳐도 성능에 한계가 있어 소프를 습득하지 못했다면 그 걸 뛰어넘지를 못하기 때문.(...)

바람- 주로 이동속도와 원거리 무기 공격력의 강화가 특징으로 와퍼 값을 아끼고자 하면서 이동속도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트리플 애로우의 효과도 가장 높여주는 것이 장점으로 사실 상 가장 무난한 사냥용 정령 마법 중 하나. 물론 장비 성능이 끝내주게 좋아진 시점에서야 요정의 원거리 공격력을 최대로 살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지만, 무난한 점도 갖추고 있다. 하지만, 회복이나 방어관련으로는 나머지 두 속성에 비해 부족한 편. 대체로 사냥과 레벨업에 집중하기 좋으나 약값에 화살값 부담이 힘이 드는 것이 단점.

땅- AC를 낮추거나 데미지를 줄여주는 정령마법이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딱히 방어력이 엄청 좋아지는 게 아닌데다 어스 바인드는 단체 PK에선 강력하지만, 어디까지나 잘 써먹을 수 있을 때 한정이며 그나마도 마법사를 못 움직이게 만드는 용도이며 사냥에는 쓸모가 거의 없고(죽을 것 같은 아군 살리는 데는 일단은 도움이 된다.) 요정 자체의 방어력이나 회피율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어력이 올라가도 느껴질 정도로 와닿지는 않는 것 때문에 검이나 활이나 쓰기도 참 애매하다는 평가. 오로지 단체전에서만 유용성을 가지고 있다 뿐.

물- 다른 건 없다. 네이쳐스 터치 하나로 화살과 물약값을 무척 아낄 수 있으며 바디 투 마인드나 블러드 투 소울을 통해 HP를 깎고 MP를 채우는 간격이 대단히 짧아지게 된다. 이 때문에 바람 요정보다도 트리플 애로우를 난사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 다만, 검으로 사냥 하는 것을 따라갈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다.(...) 가급적 원거리 전으로 안 맞고 때리는 것이 가능한 활로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부가적으로 아쿠아 프로텍트를 통해 화살에 맞을 확률을 조금 줄여주며. PK에선 *물 이라고 불리우곤 하는 폴루트 워터가 있다. 상대방에게 힐 계열 마법의 효과와 물약의 회복량을 1/2 로 만들어주는 디버프. 당연하지만, 사냥에는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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